최근 해당 강의를 샀는데 서버에 대해 이해가 부족한거 같아 우선 서버강의를 듣는 중이다
[Rookiss 켠김에 출시까지] 유니티 캐주얼 모바일 MMORPG (M2) 강의 | Rookiss - 인프런
Rookiss | M2 개발을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가며 온라인 게임에 대한 모든 기술들을 학습하는 강의입니다., 본 강의는 2024년 7월부터 12월까지매 주 연재하는 <연재형 강의입니다>M2의 목표 출시 마일
www.inflearn.com
이 글은 아래 강의를 정리한 글이다
[C#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4: 게임 서버 강의 | Rookiss - 인프런
Rookiss | 네트워크/멀티쓰레드/운영체제 등 핵심 전공 지식을 공부하고 게임 서버를 바닥부터 만들어보면서 MMORPG 기술을 학습하는 강의입니다., MMORPG 개발에 필요한 모든 기술, C# + Unity로 Step By St
www.inflearn.com
해당 정리글을 한번에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길 바란다
[C#과 유니티로 만드는 MMORPG 게임 개발 시리즈] Part4: 게임 서버 | Notion
서버OT
mesquite-prune-8c9.notion.site
서버OT
- 서버란?
- 다른 컴퓨터에서 연결이 가능하도록 가능하도록 대기 상태로 상시 실행중인 프로그램
- 게임 서버의 종류
- 웹 서버(http)
- 특징
- 드물게 정보를 요청/갱신
- 실시간 상호작용이 필요없음
- 서버에서 클라이언트에 먼저 접글할 일이 없음
- 클라이언트가 떠나면 클라이언트의 상태를 잊음(stateless)
- 질의/응답 형태
- 제작 방식
- 프레임워크 하나를 사용
- ASP.NET(C#)
- Spring(Java)
- NodeJS(Javascript)
- Django, Flask(Python)
- PHP 등
- 프레임워크 하나를 사용
- 특징
- 게임 서버(TCP, Binary, Stateful 등)
- 특징
- 요청/갱신 횟수가 많다
- 실시간 상호작용이 필요하다
- 언제라도 서버가 클라이언트에 접근이 가능해야 한다
- 클라이언트가 서버에 있는 동안 클라이언트의 상태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
- 제작 방법
- 게임 / 장르에 따라 요구사항이 차이가 있음
- 최적의 프레임 워크가 존재하기 어려움
- 고려할 사항
- 게임 / 장르에 따라 요구사항이 차이가 있음
- 특징
- 웹 서버(http)
- MMORPG 게임 서버 제작의 경우
- 멀티쓰레드 : 직원 고용 및 운영
- 네트워크 : 직원들이 손님과 어떤 방식으로 대화를 할지
- DB : 결제 및 장부 처리를 어떤 방식으로 할지
- 게임 로직 : 손님들의 주문을 신속하고 맛있게 요리하는 것
- 서버 구조 : 위에서 정한 정책에 맞는 식당의 인테리어에 대해 고민하는 것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인프런 강의 정리] 컴파일러 최적화, 캐시이론 (0) | 2024.09.25 |
---|---|
[인프런 강의 정리] 멀티쓰레드 개론, 쓰레드 만들기 (0) | 2024.09.25 |
[던전크롤링] 맵 툴 만들기 (2) | 2024.03.14 |
[던전크롤링] 기획안 (1) | 2024.03.14 |
[턴제 생존 게임] 유닛 정보 UI (0) | 2023.05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