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- 인프런 | 강의
아무것도 모르는 입문자를 위한 강의 입니다.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블루프린트를 프로그래머 관점에서 공부하며 익숙해지는 강의입니다., - 강의 소개 | 인프런...
www.inflearn.com
해당 강좌를 기준으로 공부한 내용을 주관적으로 정리함
단축키
[Level창]
QWER = Unity와 동일
End = 오브젝트를 땅에 자동으로 붙힘
F = 해당 오브젝트를 확대
[BP창]
Ctrl + C,V 가능, VS처럼 Ctrl + D도 가능
C = 주석(Comment)

Ctrl 누르면 들어가 있는 노드 이동 가능

Alt 클릭은 선 전부 끊기


선에 더블 클릭은 나누어지는 중간 지점 생성(Ctrl누른채로 이동 가능)
F8 = Scene을 플레이 했을 때 Scene에서 마우스를 프로젝트로 나올 수 있게 해주는 키
Q = 블럭 전부 같은 높이로 맞추기
창에 대한 설명
Content Browser = Unity에서의 Project창
Outliner = Unity에서의 Hierachy창
Details = Unity에서의 Inspector창
추가 내용
Unity처럼 오브젝트끼리 상속시킬 수 있음
MainCamera를 생성하지 않으면 Unity와는 다르게 현재 시점에서 MainCamera 자동 생성
UE에서는 Map을 level이라고 지칭함(Unity의 Scene개념)
BluePrint는 level에 대해 1:1 대응
Event는 일종의 Trigger, 따라서 Event Tick은 매 프레임마다 실행(Unity의 Update문)
BP(BluePrint)를 짰다면 코드처럼 Compile에 Save가 기본
'UE5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C++] 강의 정리(프로그래밍 개론 / 변수 기초 / 정수의 원리 (0) | 2024.07.08 |
|---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