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E5

단축키와 레이아웃 설명

wny0320 2023. 1. 15. 18:46

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%EC%96%B8%EB%A6%AC%EC%96%BC5-%EA%B0%9C%EB%B0%9C%EC%9D%98%EC%A0%95%EC%84%9D-1/dashboard

 

[입문자를 위한 UE5] Part1.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- 인프런 | 강의

아무것도 모르는 입문자를 위한 강의 입니다. 언리얼 엔진의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인 블루프린트를 프로그래머 관점에서 공부하며 익숙해지는 강의입니다., - 강의 소개 | 인프런.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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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당 강좌를 기준으로 공부한 내용을 주관적으로 정리함

 


단축키

[Level창]

QWER = Unity와 동일

End = 오브젝트를 땅에 자동으로 붙힘

F = 해당 오브젝트를 확대

 

[BP창]

Ctrl + C,V 가능, VS처럼 Ctrl + D도 가능

C = 주석(Comment)

Ctrl 누르면 들어가 있는 노드 이동 가능

Alt 클릭은 선 전부 끊기

선에 더블 클릭은 나누어지는 중간 지점 생성(Ctrl누른채로 이동 가능) 

F8 = Scene을 플레이 했을 때 Scene에서 마우스를 프로젝트로 나올 수 있게 해주는 키

Q = 블럭 전부 같은 높이로 맞추기

 

 

창에 대한 설명

Content Browser = Unity에서의 Project창

Outliner = Unity에서의 Hierachy창

Details = Unity에서의 Inspector창

 

추가 내용

Unity처럼 오브젝트끼리 상속시킬 수 있음

 

MainCamera를 생성하지 않으면 Unity와는 다르게 현재 시점에서 MainCamera 자동 생성

 

UE에서는 Map을 level이라고 지칭함(Unity의 Scene개념)

 

BluePrint는 level에 대해 1:1 대응

 

Event는 일종의 Trigger, 따라서 Event Tick은 매 프레임마다 실행(Unity의 Update문)

 

BP(BluePrint)를 짰다면 코드처럼 Compile에 Save가 기본